티스토리 뷰

없다. 영준이를 가르쳤던 선생님과 친구들은 "영준이는 인간 승리의 표본"이라고 했다. 중학교 때 전교 10등 정도를 유지하면서 '공부 좀 한다'는 말을 들었던 영준이는 외고에 진학하며 성적이 바닥으로 떨어졌다. "내가 학원을 안 다녀 선행 학습이 부족해서 그런가 보다"라는 생각에 더 열심히 했다. 김해외고는 전교생이 기숙사 생활을 하는데, 기상 시각이 오전 6시 20분이고 의무 자습 시간이 밤 11시까지다. 영준이는 1시간 일찍 일어나고, 1시간 늦게 잤다. 원본보기 3일 경남 김해시 김해외고 교실에서 올해 수능 만점을 받은 송영준(18·가운데)군이 2학년 후배들의 축하를 받고



머리가 좋을 거라 생각하는데 영준이는 공부를 너무 열심히 해 3학년 때 어깨가 아파서 병원에 다닐 정도로 노력파였다"면서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는 말이 정말이구나, 정말 그렇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했다. 송군은 "세상을 바로 세우는 검사가 되고 싶다"고 했다. "의사가 돼서 돈 많이 벌어 고생하신 어머니 호강시켜 드리고 싶은 마음도 있어요"라고도 했다.





시대 뒤처진 4G폰 ▲전작과의 미미한 차별점 등 갖가지 약점이 부각되며 성적 부진이 예상됐다. 게다가 애플이 가격으로 한국 소비자를 차별한다는 지적까지 나왔다. 미국에서는 전작 대비 가격을 인하 혹은 동결했는데 한국에서는 동결 혹은 인상했기 때문이다. 자급제 모델 기준 아이폰11은 99만~120만원, 아이폰11 프로는 139만~187만원, 아이폰11 프로 맥스는 155만~203만원이다. 그러나 뚜껑을 열어보니 예상과 다른 상황이 펼쳐졌다. 소비자 반응은 오히려 긍정적으로 변화하는 모양새다.





구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이폰11 시리즈를 '빨리 써보고싶다'는 마음 하나로 새벽부터 줄서기를 마다하지 않은 소비자들은 송군뿐만이 아니었다. 애플코리아에 따르면 오전 8시 기준 60여명이 애플스토어 앞에 진을 쳤다. […] □ 출처 : 아시아경제 사배자 전형 꼴등 입학, 졸업은 1등으로 "고생하신 어머니 호강시켜드리고 싶어" 김해외국어고등학교(교장 강무석) 3학년 송영준 학생이 2020학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에서 만점을 받았다. 전국에서 만점자가 15명 배출된 가운데 도내에서는 송 군이 유일하다. 송 군은 지난 11월 14일 치러진 수능시험에서 국어, 수학(나형), 사회탐구 2과목(한국지리,



오래 쓰잖아요. 지금도 아이폰6S(2015년 출시)를 5년째 사용 중입니다. 이제 배터리랑 카메라가 말썽이라 새 아이폰을 사려고 추석 용돈까지 싹싹 끌어모아서 160만원을 모았어요." ◆아이폰11 출시…가로수길 메운 마니아들=아이폰11 시리즈 출시일인 25일 오전 애플 마니아들이 서울 강남구 애플스토어 가로수길을 가득 메웠다. 올해 1등 대기자는 고등학생 송영준(18) 군. 전날 오후 5시부터 무려 15시간 동안 이곳을 지킨 송 군은 "가장 먼저 써보고 싶다는 마음에 밤샘 줄서기를 시작했다"며 "아이폰11 프로 256GB 실버를





장학금 문의도 많고 잘됐다ㅠㅠ 전교 꼴찌 영준이, 기적 같은 수능만점 본문듣기 설정 기사입력2019.12.04. 오전 3:07 좋아요 훈훈해요 좋아요 평가하기5,354 1,786 요약봇beta 글자 크기 변경하기 SNS 보내기 김해외고 3학년 송영준군, 사회적배려대상자로 입학 "홀어머니 안 울리려 이 악물어" "식당 알바하는 어머니… 꼴찌한 뒤 工高로 전학가서 취업할까 고민" "고등학교 올라와서 처음 본 시험, 전교생 127명 중에 126등을 했어요. 내가 꼴찌구나 생각했죠. 집은 어렵고 공부도 못하고…." 김해외고 3학년 송영준(18)군은 고교 3년을 "이를 악물고 보냈다"고 했다. 집안

거리가 멀었다. 초등학교 4~6학년 때 동네 공부방에서 영어와 수학을 배운 것 빼고는 학원이나 과외 등 사교육을 받아본 적이 단 한 번도 없다고 했다. 흔히들 듣는 인터넷 강의도 고등학교 3학년으로 올라가면서 처음 들어봤다. "학원, 과외는 비싸서 생각도 안 했어요. 가격이 얼마인지도 모르겠네요. 안 다니다 보니 혼자 하는 데 익숙해졌고, 학원 다니는 친구보다 점수 더 잘

했는데, 행운을 주는 부적 같으니 굳이 안 사줘도 된다고 했어요." 담임 서향미 교사는 "영준이 수능 만점은 '대박'이 아니라 당연한 결과"라고 했다. 영준이가 외고 입학 후 127등 중 126등 성적표를 받고 "힘든 형편에 공부도 못하는데 공고로 전학 가겠다"며 울면서 상담하자, 서 교사도 함께 울며 영준이를 다독였다. "다른 이유가

처음 본 시험, 전교생 127명 중에 126등을 했다. 내가 꼴찌구나 생각했다"며 "식당 아르바이트를 하는 홀어머니를 생각하니 외고는 내가 맞는 옷이 아닌 것 같았다. (공부를) 포기하고 공고로 전학할까 생각한 적도 있다"고 말했다. 송 군은 학교에 들어간 뒤 꼴찌를 했지만 이를 악물고 누구보다 열심히 고등학교 3년을 보낸 것으로 전해졌다. 담임 교사는 흔들리던 송 군 마음을 잡아준 것으로 알려졌다. 송 군은 담임 교사 추천으로 고등학교 3년간 장학금으로 1000만 원을 받아 생활비 등에 보탰다. 사교육과는

써보고 싶다는 마음에 밤샘 줄서기를 시작했다"며 "아이폰11 프로 256GB 실버를 구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이폰11 시리즈를 '빨리 써보고싶다'는 마음 하나로 새벽부터 줄서기를 마다하지 않은 소비자들은 송군뿐만이 아니었다. 애플코리아에 따르면 오전 8시 기준 60여명이 애플스토어 앞에 진을 쳤다. 여섯번째 대기자인 우준하(21) 씨는 애플워치5를 사기 위해 왔다. I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