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고 있으면 해당 방향에 따른 공격 범위가 어떻게 설정될 것인지 레이아웃으로 미리 보여주는데, 이 레이아웃이 손에 가려져서 통 보이지가 않슴다.. 그렇다고 드래그 하고 있던 손을 놓아버리면 레이아웃만 볼 수 있냐? 아임다. 드래그를 유지하고 있는 상태에서만 공격범위 레이아웃이 활성화되는 방식이에여.. 드래그 말고 스위치 방식으로 하면 좋았을 것을.. (원하는 방향을 눌러주면 범위 레이아웃이 보이고, 결정 버튼으로 결정) 이게 드래그하는 동안에도 게임은 계속 진행되는지라 다급하다고 서두르다보면 미스나는



정리하자면, 1) 흥미로운 세계관과 캐릭터 설정에 반함. 2) 일러스트 퀄리티가..흐미..ㄷㄷ 3) 근데 캐릭터들이 왜 다들 스피드웨건이지. -ㅅ-).. 4) 게임이 지겹.. (젠장 왜 하필 장르가 디펜스야.) 5) 근데 게임 인터페이스 디자인 누가하셨어여. 잠시 면담 좀..? 6) 아미야 귀요미!! 에이스 아죠씨 dog간지!! 7) ..근데 왜 하필 간판 캐릭터 중 한 명 이름이 '탈룰라'..-ㅅ-);;; (아직 극초반이라서 게임 설정이나 세계관, 캐릭터 부분에 대한 자세한 언급은 스킵했슴다.) 뭔 ㅇㅌㅋ 게임, 애니 같은거 나오면 전부



장르 게임이 늘 그렇듯이 비슷해여. 소녀전선하고 이걸로 넘어왔는데 메뉴 사용법은 튜토리얼 없이도 쉽게 쓰겠더군여. 한 가지 아쉬웠던건 소녀전선보다 UI가 구성이 조금 복잡함다. 오퍼레이터 업그레이드 하려면, 오퍼레이터 리스트에 들어가서, 원하는 오퍼레이터 선택하고, 업그레이드 메뉴 선택, 업그레이드 진행 이 순서에여. 반면에 소녀전선은, 공방에 들어가서 (업그레이드 메뉴) 인형 업그레이드 메뉴 선택 업그레이드할 인형을 하나 선택 업그레이드 재료 놓고 업그레이드 진행 이 순서거든여. 저는 개인적으로





소녀전선 UI 구성이 더 편했슴다. 명일방주는 "너 이리와. 이제 널 이렇게 꿍짝꿍짝 할거야. 좋아 다음.." 소녀전선은 "자 이제 꿍짝꿍짝 해볼까? 오늘은 너, 너, 너가 타깃이다. 꿍짝꿍짝..." 이런 느낌이랄까.. 소녀전선이 손 빠르게 작업하는데는 더 편했다는 느낌. 근데 이게 게임 장르도 다른지라 정확한 비교는 어렵슴다. 아직 안 익숙해서 그럴 수도 있구여. 뭐 암튼 간단하게



굳이 이렇게 했는지 몰것네영.. 그리고 공격 범위 설정 방법.. 타일에 배치하는 캐릭터들은 각자 공격 범위가 정해져 있고, 그 범위는 4방위 중에 한 방향을 선택할 수 있어여. 그렇게 설정한 방향은 한 번 결정되면 중간에 변경이 불가능함다. 근데 이게 조이스틱처럼, 캐릭터 위에 표시된 포인터를 손으로 잡고 자기가 원하는 방향으로 쭉 드래그해야 되여.. 이게 왜 문제냐면, 드래그를





일본어.. 게다가 요즘 엄청 나오는 중국 ㅇㅌㅋ 게임들도 글로벌은 영어가 아니라 일본어..ㄷㄷㄷㄷㄷ 성우 시장이 커서 그런건지 아이면 진짜 ㅇㅌㅋ 계에 일본어가 공통어라도 되는건지.. 방금 명일방주 일본 게임인 줄 알았다가 중국 게임이라는거 알고 소녀전선, 붕괴 다음으로 쇼킹했네여. 내가 3번이나 속았다니! ㅇㅁㅇ)!! 아니 일본어가 무슨 덕국 공통어임까?! 영어는 어디간거에여? 잉글레시! 저는 일본어





모른다구여! ㅠㅠㅠ 고증 따위야 뭐.. 이런 겜이 다 그렇져.. (불 나면 이 칭구 다리만 구워지겠..아임다.) 근데 저거 뒤에 북실북실한거 꼬리져..? ㄷㄷㄷㄷㄷ 꼬리는 내열인가..?! 뭐 암튼, 전투하는 게임에 소방관이 나온다길래 소방 도끼 들고 있는 간지 포스 아죠씨인가 했는데 왠 귀요미 다람쥐 소녀가 나오더군여. 근데 이 캐릭, 대사가 넘 귀엽슴닼ㅋㅋㅋ 대사가 당황하면 말이 빨라지는 설정이라고 해서 어마어마하게 말이 빠르긴 한데





경우도 종종 생김다.. 정말 인터페이스는 손 볼 곳이 좀 있어보여여..-ㅅ-).. 물론, 이건 게임 '플레이' 인터페이스 말하는 거지, 게임의 전체적인 UI 구성이나 디자인은 정말 멋짐다. 디비전 같은 유비소프트 게임에서 종종 볼 수 있을 법한 그 홀로그램 같은 UI 디자인을 사용하는데, 이거 진짜 세련된게 멋있더군여. 제가 진짜 좋아하는 UI 디자인이었슴다. 메뉴 구성은 이런





캐시슬라이드-명일방주 오 명일방주 출시했네여. 명일방주 30분 플레이 첫 인상 후기.. 진짜 일본어는 무슨 덕국 공통어인검까..ㄷㄷ 명일방주에 소방관 캐릭터가 있었네여.. 아ㅠㅠ 명일방주 노잼이야ㅜㅜ 명일방주라는 게임 시작했습니다 요스타 인스톨하라고 알림 뜨길래 설치 중임다. 아이패드에서 사전등록할걸 그랬나..-ㅛ-).. 폰 작은 화면으로 어캐 할란지.. 디펜스 게임이라던데 뭐 그런거 집어치우고 amiya 귀엽슴다. ㅇㅌㅋ 게임인데 그거면 된거져 뭐. ㅇㅅㅇb 스토리랑 캐릭터 설정, 세계관 부분은 정말 좋았슴다!! 몰입감도 있고, 정말 재밌었어여!





한계는 그렇다 치고.. (장르는 취향도 타니까영) 결정적으로 게임 플레이 인터페이스가 넘 불편해서 게임의 재미를 이상하게 깎아 먹고 있었슴다. 몇가지 예를 들자면, 하나가 스킬 발동인데, 스킬 쓰려면 배치된 캐릭터를 선택 - 스킬 아이콘을 선택 순으로 진행해야 함다. 근데 이게 타일에 배치된 캐릭터들이 가까이 붙어있으면 선택하는게 여간 짜증나는게 아임다..-ㅛ-).. 캐릭터 아이콘 있는 레이아웃에서 스킬 발동이 가능하도록 하면 될텐데 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