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든 기사 1면과 관심사는 엘링 홀란드를 얘기했지만, 프리미어리그 최상위 클럽들이 가장 관심을 보인 선수는 미나미노와 황희찬이었다. 리옹 회장의 하소연 "황희찬 정말 영입하고 싶지만..." 엘링 홀란드(19)가 유럽 축구연맹(UEFA) 주관 대회 사상 처음으로 5경기 연속 골을 터트린 '최초의 10대' 선수가 됐다 [멜리사 레디] 11월부터 미나미노 이적으로 협상 중이었던 리버풀/황희찬도 지켜봄 황희찬, 미나미노-홀란드 이어



“내가 도르트문트에 있을 때도 그랬다.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질문을 항상 받았다. 폴란드 기자가 항상 있었기 때문이다. 레반도프스키에 관련해 계속 질문을 받았다.” 노르웨이 취재진이 무안해지는 순간이었다. 물론 홀란드를 향한 칭찬도 잊지 않았다. “홀란드는 아직 19세로 어린 선수다. 하지만 엄청난 재능을 갖고 있다. 그를 잘 막는 게 우리의 과제다.” 이어서 “잘츠부르크에는 홀란드만 있는 게 아니다. 일본에서 선수도 있고, 한국에서 온 선수도 있다”라며 선수 한 명만 주목을 받는 건 불공평하다고

취하려는지 이유를 보여줬다.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미나미노의 활약상, 볼 소유 능력과 공격형 미드필더 역할군에서 패스하는 모습에 감탄한 리버풀의 위르겐 클롭 감독은 이번 이적을 밀어붙이고 있다. 리버풀의 1군 선수들 일부도 리버풀 코칭 스태프에게 미나미노의 기술과 활동량에 대해 언급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클롭은 이번 시즌 전부터 미나미노를 지켜봤다. 잘츠부르크에서 멋진 활약을

했다. 클롭, 두유노 홀란드?? [스포탈코리아] 허윤수 기자= 일본 매체가 미나미노 타쿠미의 리버풀 이적이 황희찬(레드불 잘츠부르크)에게 영향을 미칠지 모른다고 말했다. 올 시즌 황희찬은 미나미노, 엘링 홀란드와 함께 잘츠부르크의 돌풍을 이끌었다. 특히 리버풀과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맹활약하며 빅클럽들의 타깃으로 떠올랐다. 실제 황희찬은 리버풀과 도르트문트 이적을 확정지은

27일 "함부르크 SV서 활약했던 황희찬이 1월 2,300만 파운드(약 350억원)의 이적료로 울버햄튼 원더러스에 합류한다"고 보도했다. 이 협상이 완료될 경우 황희찬은 올 시즌 울버햄튼에 합류한 라울 히메네스의 뒤를 이어 역대 이적료 2위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잉글랜드 무대를 밟게 된다. 또 한국인으로는 14번째로 프리미어리거로 활동하게 되며, 설기현(경남FC 감독) 이후 두 번째로

리옹 구단 장-미셸 아울라스 회장은 15일(한국시간) 프랑스 RMC 스포츠와 인터뷰를 통해 "황희찬을 꽤 오랫동안 지켜봤고 관심도 있다. 하지만 원소속팀 잘츠부르크는 공격수 2명을 잃었다. 잘츠부르크는 황희찬을 1월에 이적시키지 않을 것 같다"고 말했다. 아울라스 회장의 말대로 잘츠부르크는 1월 이적 시장에만 2명의 공격수를 빅클럽에 내줬다. 미나미노 타쿠미(25)가 리버풀로 갔고, 엘링 홀란드(20) 역시 도르트문트로 떠났다. 잘츠부르크의 삼각 편대 중 황희찬만 남은

잘츠부르크 떠나나…울버햄튼, 쿠트로네 임대 협상중 잘츠전 앞둔 클롭, 노르웨이 기자의 홀란드 질문에 ‘짜증’ 日 매체 "황희찬 이적, 미나미노가 영향 미쳤을지도" [M.E.N] 맨유가 미나미노에 관심있다는 보도는 거짓, 그들은 미나미노를 노린 적이 없다. [폴 조이스] 미나미노를 서둘러 영입하려는 리버풀. 클롭이 원하는 선수 ㅇㅇ 프랑스 올림피크 리옹 회장이 직접 황희찬(23·잘츠부르크)을 언급하며 관심을 드러냈다.

울버햄튼서 활약하는 한국인으로 이름을 남기게 된다. 다만 잘츠부르크의 프로인트 단장은 "황희찬의 영입을 원하는 팀이 많은 것은 사실이지만, 그는 올 시즌 끝까지 팀에 남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황희찬은 올 시즌 잘츠부르크서 9골 14도움을 기록 중이며, 홀란드, 미나미노와 함께 팀의 핵심 자원으로 활약한 바 있다. 이날 클롭은 노르웨이 취재진으로부터 엘링 홀란드(19)에 관한 질문을 받았다. 그는 짜증난 듯한 표정을 지으며 “상대팀 선수지”라고 무심하게 대답했다. 그리고 말을 이어나갔다.

진출하기 적합한 시기였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먼저 이적이 확정된 미나미노가 영향을 준 셈이 됐다”라고 덧붙였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리버풀은 미나미노 타쿠미를 영입하는 것에 근접했으며, 맨유도 영입에 관심이 있다는 보도가 있었다. 하지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미나미노 타쿠미에게 접근하지 않았다. 리버풀이 미나미노에 대한 영입 레이스에서 맨유를 제치고 1월 이적시장에서 영입할 것으로 보도되었다. 맨이브닝 스포츠는 그것이 사실이 아니며, 미나미노는 맨유의 우선 타겟이 된 적이 없는 것으로 이해한다. 오히려 미나미노가 아닌

크리스토프 프로인트 잘츠부르크 단장은 단호히 이적을 허용하지 않겠다고 강조하고 있다. 여러 정황을 볼 때 황희찬의 1월 이적은 쉽지 않아 보인다. 2021년 6월까지 잘츠부르크와 계약이 되어있는 황희찬은 시즌이 끝난 뒤 향후 진로를 정할 전망이다. 얘는 어디가려나 ㅋㅋ 리버풀은 11월부터 7.25m파운드에 불과한 미나미노 타쿠미의 1월 이적을 놓고 잘츠부르크와 협상 중이었다. 맨유는 제임스 매디슨의 대안책으로 미나미노을 스카우팅하던 클럽들 중 하나였다. 묀헨글라트바흐는 미나미노 영입을 뒤늦게 추진한 경우였다. 마르코 로제 감독은 잘츠부르크 부임 시절 미나미노를 지휘한 바가 있었다. 본지가 확인한 바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