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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 시운전 등 과정을 거쳐 개통을 위한 준비를 모두 마칠 방침이다. 이어 운영사인 서울교통공사·하남시와 협의를 거쳐 해당 노선을 인계해 줄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하남선 1단계와 2단계구간을 개통할 예정”이라며 “이를 위해 서울교통공사, 하남시와 인계인수 협의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1.21(화) 서울 지하철 1~8호선 파업 예고] 서울교통공사의 노조요구 수용에도 불구하고 노조는 파업을 철회하고 있지 않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지하철은 정상 운행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하철 대란이 일어나면 음...0 첫차부터 꼬이면 답이... 1호선 꼬였을때도 30분은 그냥 일상이 되었는데 잘 해결되길... 자유한국당이 1일
임단협때 승무노조에서 인원209명 채용시켜, 공석을 채우고 청년실업률을 해소 하자! 해서 노사합의가 됐습니다. 근데 이걸 부정하고 승무 근무상승 시켜버리고, 2호선 열차를 빼내어 배차간격이 늘어나서 승객들도 혼잡도가 상승해버렸습니다. 근무 ㅅㅣ간 상승으로 자구책? 209채용을 10×명으로 줄여버렸구요 아무튼 글이 길어졌네요, 이번 업무거부는 근로기준법 준수와 근무시간 2개월 전, 휴일근무 보장으로 인력채용을 해결 해주면 철회입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하지만, 법을 지키지 않는 회사에서 노동자는 근무 할 수가 없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임화섭
이같은 행동으로 인한 피해는 고스란히 다른 승객들의 몫이 된다. 무리하거나 부주의한 탑승은 위험할뿐만 아니라 열차 운행을 지연시키는 주원인으로도 작용한다. 열차가 지연되면 다음 열차들의 출발 시간도 차례로 늦어져 승객들의 불편이 연쇄작용을 할 수밖에 없다. 특히 지하철에 사람이 과포화 상태인 출퇴근 시간에는 그 상황이 더욱 심각하다. 전문가들은
이상 늘어난 경우도 있다”며 “일방적으로 운전시간을 연장한 이후 죽음과도 같은 공황장애가 생긴 승무원이 벌써 2명이다”라고 휴일 지키기 운동의 정당성을 강조했다. 이어 “노동시간 연장 철회가 없다면 휴일 지키기를 넘어 부당한 업무지시를 거부할 수밖에 없다”며 “서울시가 해결에 나서지 않으면 2호선을 넘어 1∼8호선 전체의 운행 중단 사태를 불러올 수 있다”고 강조했다. 노조는 운전시간 연장에 반발해 경영진을 고용노동부 서울동부지청에 고발하고 서울 시청 앞에서 노숙 투쟁을 벌이고 있다. 반면 공사 측은 2호선 감축과 근무시간 연장은 무관하며 안전상의 이유 때문이라고
오후 3시 10분부터 약 10분간 재난 대응 훈련으로 운행을 멈춘다. 서울교통공사는 이날 오후 3∼4시 2호선 신도림역과 인근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점에서 전동차 폭발 테러와 대형 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훈련은 2호선 신도림역에 진입 중인 열차에 신원 미상의 테러범이 설치한 폭발물이 터져 열차가 파손되고 불이 나며, 이후 테러범이 도주하다가 백화점에 불을 지르는 상황을 가정해 진행한다. 군과 경찰, 소방, 보건소, 민간기업 등 17개 기관 470여명이 참여한다. 실제로 다니는 열차에서 훈련을 진행하므로 2호선 전체가 약 10분간 운행을
= 서울 지하철 6호선이 신내역 개통을 통해 수도권 전철 경춘선과 만난다. 그동안 서울 구간 종점이 7호선 상봉역이라는 한계 때문에 도심으로 쉽게 진입하기 어려웠던 경춘선과의 환승 연계가 이루어져 이용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서울교통공사(사장 김태호)는 오는 21일부터 지하철 6호선 신내역을 개통하고 봉화산↔신내 총 1.3km 구간의 열차를 운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지하철 6호선은 2000년 8월 7일 봉화산↔상월곡
서울교통공사노조 "내일 새벽 4시부터 1~8호선 지하철 운행정지" 예고(종합) 감사원 "인천공항공사 정규직화 부적정" 지하철공사 서초교대역 이용객수 발표 서울교통공사 사장, 사직서 냈군요... [단독]서울교통공사 간부 둘 여직원에 성희롱 발언 '직위해제' 박원순, 집회 지원 서울지하철 2호선 3시 10분부터 10분간 멈춘다…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시행 여성 지원자 점수 조정해 전원 탈락시킨 서울메트로 서울 지하철 6호선 신내역 21일 개통…경춘선과 만난다 [단독]조국 촛불집회 200만 명이라더니..서초·교대역 이용객 10만2,000명 지하철 1호선 지연 운행..월요일 출근길 시민 불편 병역 미필 고졸자는 정규직
기자 지하철 '행복' 안내 방송을 하는 주인공을 만났습니다. 김봉철(50) 기관사는 서울지하철 8호선의 안전을 책임집니다. 서울교통공사 공채 1기로 1995년에 입사한 김 기관사는 25년째 현장에 몸담은 베테랑입니다. 감성방송을 시작하게 된 계기를 물었습니다. 김 기관사는 "8호선 이전 7호선에서 20년 동안 근무했습니다"며 "지하철 노선에는 한강을 건너가는 대교 등 풍경이 좋은 곳이 많습니다. 이런 곳을 지날 때 사람들에게 재충전 즉 리프레쉬(refresh)를 해주면 어떨까 생각이 들었습니다"고 답했습니다. 이어 "25년간 현장에 있으면서 저녁에 지친 삶에 힘들어하시는 시민분들을 많이 봤습니다"며
"남자가 앉기에는 지하철 좌석은 너무 좁다"라며 "어깨를 접거나 상체를 앞으로 숙이고 앉는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트위터 아이디 'kkak****'은 "누가 앉아도 좁은 지하철 좌석에서 몸을 움츠리는 등 서로 배려해야 하는 방법밖에 없다"고 털어놨다. 패딩점퍼나 코트 등 입고 있는 옷이 늘어나는 겨울철에는 더하다. 커뮤니티 아이디 '화관****"은 "패딩점퍼를 입은 덩치 큰
켜도록 되어있는데... 코레일 충전기에서는 둘다 반응이 없습니다. 충전메뉴로도 페이메뉴로도 무반응. 즉 충전 못합니다... 서울교통공사 충전기에서는 충전메뉴로는 인식이 안되고 페이메뉴로는 인식이 됩니다. 실제로 충전이 되는지는 안해봐서 모르겠습니다만... 코레일 게이트에서는 문제없이 인식이 됩니다. 좀 미묘하네요... 일반 쓰레기와 음식물이 뒤섞인 봉지, 불법 주차 차량으로 어지러운 골목, 위험하게 방치된 시설물까지 마냥 참기는 힘든 생활 속 크고 작은 불편,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생활불편신고 행정안전부가 제작한 앱. 불법주·정차, 불법 광고물, 쓰레기 방치·투기, 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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