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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옥에 있어야 나와 .” “ 쳇 !” ‘ 쳇 !’ 이라 . 사회에 대한 짜증일까 ? 아니었다 . 공포였다 . “10 년이나 남았잖아 .” “ 그때까지 내가 힘을 길러야겠다 .” 억장이 무너지는 이 마음을 그 누가 알 수 있을까 ? 부모라면 , 나와 같이 딸을 가진 아빠라면 알 수 있을까





경찰과 검찰에서 조사를 위해 여상규 위원장을 비롯해 야당 의원들을 소환했지만 야당 의원들은 이에 불응하고 있다. ㅇ··· "화성 8차 범인이 이춘재라면....잃어버린 20년 인생 화성연쇄살인사건의 용의자 이춘재(56)가 1988년 여중생이 살해된 ‘화성 8차’ 사건 또한 자신의 소행이라고 밝힌 사실이 알려진 최근, 교도관 A씨는 전화 한 통화를





하러 왔냐고 넌 누구냐고 종구가 물었지만 일본인은 말해줘도 믿지 못할 것이라고 대답했다. 초월적 존재를 인간이 이해하는 건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떠나라는 말에 대꾸를 하지 않는 일본인을 보고 화가난 종구는 곡괭이로 방을 때려 부수고 그가 키우던 검은색 개까지 때려 죽였다. 그러면서 3일 안에 짐 챙겨서 떠나지 않으면 죽인다고



남자의 모습이 아니다. 김지영의 학생 시절 회상에 등장하는 남학생 역시 남학생의 일반적인 모습이 아님은 분명하다. 이를 남자와 여자라는 문제로 확대하는 자세는 곤란하다. 만일 이것을 페미니즘 문제로 끌고 간다면 김지영은 버스 정류장에 아빠를 부를 것이 아니라 엄마를 불렀어야 했다. 아빠라는 존재 역시 딸에게 성추행이나 성폭행을 할 수있는 범죄자이기 때문이다. 결국 범죄 행위에 대해서 남자와 여자를 구분하는 페미니즘식 접근은 곤란하다. 범죄는 범죄일 뿐이고 페미니즘 이와는 별개다. 같은 논리로



생각하면 남편이라는 존재는 어떻게 설명해야 할까? 이 시대 남자를 잠재적 '성범죄자'화 한다면 남편 역시 성범죄의 유력한 용의자 중 한 명 일 것이다. 일반화의 오류를 어떤 비판 없이 받아들이면 이 세상에서 남자는 박멸 대상이 되어야 한다. 특히 김지영이 카페에서 커피를 시킬 때 맘충으로 바라보는 시선에서는 실소를 금할 수 없다. 물론 이런 경험을 한 누군가는 있겠지만 그런 경험은





늘어놓는다. 김지영의 기억 속에 자리 잡은 불합리한 사회제도를 강요하는 것 역시 여자가 그 중심에 있다. 감독이 이 영화를 가족 드라마로 끌고 가려는 의도는 분명하다. 며느리와 딸. 그리고 아내에 대한 관심이다. "우리가 그동안 지영이에게 너무 무관심했다."는 대사가 바로 감독이 전하는 메시지다. 그리고 감독은 친정어머니의 손에 난 상처를 여러





, 밀양세종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당시 만 18세, 1986년생)이던 밀양시 , 창원시 지역 거주 남학생들과 창원 의 모 직업전문학교 학생(당시 만 18세, 1986년 생) 등 115명에 의해 울산광역시 중구의 모 여중에 다니는 최모 양 자매(당시 14, 13, 울산시 중구)와 그들의 고종사촌인 창원시 에 사는 노모 양(당시 16, 창원시 중앙동), 그외 창원시 에 거주하는 모 여중생, 여고생 2명 등을 밀양 으로 유인, 밀양시



역시 딸에게 성추행이나 성폭행을 할 수있는 범죄자이기 때문이다. 결국 범죄 행위에 대해서 남자와 여자를 구분하는 페미니즘식 접근은 곤란하다. 범죄는 범죄일 뿐이고 페미니즘 이와는 별개다. 같은 논리로 생각하면 남편이라는 존재는 어떻게 설명해야 할까? 이 시대 남자를 잠재적 '성범죄자'화 한다면 남편 역시 성범죄의 유력한 용의자 중 한 명 일 것이다. 일반화의 오류를 어떤 비판 없이 받아들이면 이 세상에서 남자는



우리가 할 일은 불합리한 상황을 아이에게 물려주지 말자는 것에 있다. 내가 상황을 바꿀 힘이 없다면 내가 상황을 바꿀 위치에 있을 때 과감히 바꾸어야 한다. 본전 생각에 내가 당한 만큼 너도 당해보라는 의식은 칠거지악을 계승하는 자세와 같다. 할머니 세대는 할머니 세대대로, 어머니 세대는 어머니 세대의 몫으로 두고 우리는 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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