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돌려봤는데요... 헹굼추가도 좀 하고요. 한 20분 돌리고 꺼내보니 아주 깨끗하게 세척됩니다. 잔여 물때도 없이 말이죠. 그리고 침수세척했을때보다 상쾌한 상태가 꽤나 오래 지속되네요. 현재 10일 넘었는데 쿰쿰한 냄새도 나질 않네요. 단지 물살을 맞아서 그런지 필터 형태가 좀 짜부러?졌는데요, 어차피 제가 쓰는 가습기는 필터 위아래를 잡아주니 금새 다시 모양이 잡혔습니다. 샤프 가습공기청정기 가습필터도 동일하게 적용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틀이 있으니까요.) 혹 틀을 잡아주는



단맛이 많으면 아무래도 안주맛을 해치죠. 후식용으로나 적합할듯. 육식과는 안맞네요 Your browser does not support the video tag. 대검 입구 출근시간에 서있어야 하는데... 난 지방이라 때가 되면 촛불에 합류하는걸로... 한때는 나도 날아오는 사과탄 잡아서 던질 때도 있었써~ 요새 마트들 마다 세일 많이 하잖아요. 각종 쿠폰에 상품권증정까지 해서 152,000원을 118,000원에 구입했어요. 그렇다고 제품 자체가가 높은 것도 아니고 행사라 인터넷 최저가 수준이였어요.



애매하네요 과탄산소다로 세탁하면 물빠지나요? 마스크 삶아 쓰실때 과탄산소다 넣으시나요 어휴.. 싱크대 배수구 막혀서 쫄았는데 과탄산소다가 짱이군요 ㅎㅎ 생활상식 와 아까 모공에 스뎅컵 닦는 글 보고 과탄산소다 사서 해봤는데 과탄산수소로 소독해도 되나요 스타벅스 뱅쇼 텀블러에 담지 마세요~ 소다 과탄산 끓이면 유해하나요? 베이킹소다 물티슈 추천해주세요 케이뱅크 있는분은 티몬 롤렛 돌려보세요 실리콘 주방 용품들 찐득한 때들





물에서 어떻게 되는지 말을 안 해줌.) 내 경우엔 수건에서 썩는 냄새 나면 삶거나 그냥 버리고 새로 사라고 추천하고 싶음. -유한크로락스에서 답변한 락스에 다른 세제를 섞었을 때: 세제는 액성은 산성, 중성, 알칼리성으로 나뉩니다. 표백제는 염소계와 산소계로 나뉩니다 산소계 표백제가 크게 과탄산소다(가루형)와 과산화수소(액체형)으로 구분되는 점을 기억해 주세요. 세탁 관점에서 유한락스는 염소계 표백제에 속합니다. 그리고 유한락스는 세제가 아니라는





문제가 심각하므로 일반인들은 절대로 따라 하지 말아야 한다. 곰팡이 제거가 필요하면 식초만을 쓰든가, 묽은 락스용액을 뿌려두었다가 물로 잘 헹구면 된다. 베이킹 파우더의 주성분은 중탄산나트륨(NaHCO3)인데, 빵 구울 때 주로 쓰여 베이킹 소다란 이름으로 더 많이 알려졌다. 베이킹 파우더는 베이킹 소다에 전분, 건조제, 주석산 등을 배합한 분말이다. 물이 있으면 주석산에 의해 NaHCO3가 분해하므로 건조제를 가한 것이다. 주석산은 약한 유기산인데다가 고체이므로 실온에서는 베이킹 파우더와는 전혀 반응하지 못한다. 베이킹 파우더에 함유된 NaHCO3와 식초산(CH3COOH)의 몰비를 1 :





채결해주면 됩니다! 탄산화 과정 알콜 도수 측정 및 계산 아 일단..빼먹은게 있는데요...ㅋㅋㅋㅋㅋㅋㅋㅋ 당도계를 사용하셨으면 당도를 측정해서 알코올 도수를 계산해야 합니다. 처음 측정했던 당도를 알아야 합니다. 당도를 측정한 뒤 아래 링크 Part II에서 처음 당도를 Original gravity 항목에 입력하고 최종 당도를 FG 항목에 입력하면 알콜 도수를 알려줍니다. 케그 준비 케그에 필요한



필요할 수도 있을 것 같아 16g 카트리지용 레귤레이터가 포함된 킷트를 샀습니다. AliExpress 소다스트림 탱크를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위 킷트에 포함된 레귤레이터는 한번도 안 써봤습니다...ㅋㅋㅋ AliExpress 케그와 연결하기 위한 호스와 클램프, 그리고 barb 형태의 포스트도 필요합니다. 저는 이 부품들은 국내에서 샀는데 아래 링크가 이게 다 포함된 킷트가 아래입니다.





제가 양조 환경은 Picobrew 및 애플 주스를 발효하며 3.78L-5L 정도를 한번에 발효합니다. 때문에 5-6L 케그를 알아보는데.. 이런 케그들이 20L 케그보다 비쌉니다...ㅠㅠ 일단 국내에서 구매할 수 있는 킷으로 아래와 같은 킷이 있는데요, 케그 자체는 aliexpress에서 mini keg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방식입니다. 스크류 방식이라 개인적으로 조금 불안함이 있는데 이 방식에 대해서는 안 좋은 평가도 몇개 본지라 패스하였습니다. 알리에는 그 다음으로 흔한 케그가 아래와 같은 케그입니다. cannonball keg라고 부르구요, 손잡이에 걸쳐지는 방식으로



대표적으로 뜨거운 물에 베이킹 소다 풀었다가 다시 구연산을 풀어서 세척하는 이론이 있는데요 제가 직접 실험해본 결과 뜨거운 물이 기름 때 녹여서 빼내는게 80퍼센트의 효과를 내고 베이킹소다로 빡빡(!)문지르는게 20퍼센트 작용합니다 근데 생각보다 잘 안닦입니다 거기다가 구연산을 푼다? 뭔가 뽀골뽀골 기포가 올라와서 세척이 되는 느낌이지만 화학적으로 구연산이 베이킹소다를 만나 염을 만들고 중화(!)가 되는 작용일 뿐 입니다 세척작용은 없거나 미미합니다.



다른 빨래랑 섞여서 저런건지 모르겠는데 베이킹 소다도 해보고 과탄산소다로도 해봤는데 잘 안지워지네요... 혹시 빨래 고수분중에 저런 얼룩 어떻게 지워야하는지 아시는분 계실까요 /Vollago -락스를 ml 단위로 200배 희석한 물(락스 제조사마다 용법이 다르므로 락스통에 적혀있는 희석 비율을 확인할 것)에 10분간 담궈둔

//ir-na.amazon-adsystem.com/e/ir?t=clien0f-20&l=ur2&o=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