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본이 가장 신경쓰는 부분이 바로 병역 면제가 한국 대표팀에 미치는 영향이다. 한국 선수들에게 동기 부여가 된다고 여기고 있다. 쇼다코치는 "이번 올림픽에서 병역 면제는 크게 동기부여가 되지 않을 수도 있다. 2018년 아시안게임에서 우승하면서 몇명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선수들이 면제된 상태다. 내가 가르치던 KIA 선수들은 오히려 대회의 상금이나 금메달 획득으로 얻는 연금에 관심이 높았다"고 전했다. 또 여론을 의식하는 한국야구에 대한 비판도 했다. 쇼다코치는 "정치도 야구도 여론에 의해 움직이는 것이 한국이다. 결과를 내면 국민들이





힘을 빼는 게 능사는 아니라는 점이었다. 이영하는 “선발투수라면 초반부터 전력을 다해 팀이 좋은 분위기를 유지하도록 해야한다는 걸 배웠다”며 “많은 이닝을 던지고 싶은 욕심은 여전하지만, 투구이닝을 의식하지 않고 던지는 게 중요하단 걸 배웠다”고 했다. 이영하가 지난달 8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19 WBSC 프리미어 12 대회 예선C조 쿠바와의 경기에서 역투하고 있다. 고척 |



프리미어 12가 그에게 우완 에이스의 왕관을 씌워 주는 대관식이 될 수 있을까. 그렇게만 된다면 이영하와 함께 한국 야구도 한번 더 날아오르게 될 것이다. 스포티비뉴스=고척, 정철우 기자 우리 영하 칭찬 팍팍 받는다!!!!!!! 두산이 상무와의 연습경기로 한국시리즈 대비에 나섰다. 두산 베어스는 16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상무 야구단과의 한국시리즈 대비 연습경기에서 6-3으로 승리했다. 정규시즌 우승으로 한국시리즈에 직행한 두산은 이날과 17일 상무와의 두 차례 연습경기를 통해 실전 감각을 끌어올린다. 이날 오후 2시, 17일 오후 6시로 경기 시간을 잡으며 주간과





선발 등판했던 우완 정통파 투수는 아마추어 선수였던 홍콩전의 홍성무(NC 다이노스)가 유일했다. 2015년 초대 프리미어12 대표팀을 이끌게 된 김인식 감독은 우완 선발투수의 필요성을 깨달았다. 하지만 2015 시즌 3점대 평균자책점과 두 자리 승수를 동시에 기록한 우완 정통파 투수는 윤성환(삼성 라이온즈)한 명 뿐이었다. 그나마 윤성환도 한국시리즈를 앞두고 원정도박 의혹에 연루되면서 대표팀 엔트리에서 제외됐다. 결국 한국은 일본과의 4강에서 지바 롯데 마린스에서 활약하던 이대은(kt)을 일본의 '괴물' 오타니 쇼헤이(LA에인절스)와





제2회 프리미어12를 앞두고 우완투수에 대한 고민이 깊었다. 다행히 올해는 지난 몇 년간 KBO리그를 강타했던 타고투저 현상이 많이 약해지면서 3점대 이하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한 10승 우완 투수가 4명(이영하, 문승원, 최원태, 배재성)이나 됐다. 하지만 김경문 감독의 최종 선택을 받은 투수는 이영하 한 명 뿐이었다. 2016년 두산의 1차 지명을 받은 이영하는 프로 입단과 동시에 팔꿈치 인대접합수술을 받으며 루키 시즌을 통째로 날렸지만 2017년 복귀해 꾸준한 성장으로 두산의 우완 에이스로 자리 잡았다. 작년 시즌 선발과 불펜을 오가며 처음으로 두 자리 승수를 챙겼던 이영하는



스포츠팀=정종훈 기자] 두산 베어스의 ‘V6’일까 아니면 키움 히어로즈의 첫 우승이냐. 사상 첫 ‘서울 한국시리즈’가 오는 22일부터 7전4승제로 펼쳐진다. 1~2차전은 두산의 홈 잠실야구장에서, 3~5차전은 키움의 홈 구장인 고척스카이돔에서 펼쳐진 뒤 6~7차전에 다시 잠실로 돌아오는 일정이다. 두산은 한국시리즈가 낯설지 않다. 5년 연속 한국시리즈 무대를 밟기 때문이다. 하지만 방심은 금물이다. 올 시즌처럼 지난해에도 정규리그 1위로 한국시리즈에 미리 올라와 있었지만 SK 와이번스에 와르르 무너지며 우승컵을 내줬다. 특히 올해는 ‘역대 최강의 도전자’로 불리는 키움의 기세가 만만치



감독은 "선발이 초반에 흔들리면 언제든 이영하 카드를 꺼내 들 것"이라는 말로 믿음을 대신하기도 했다. 8일 고척돔에서 열린 2019년 프리미어 12 쿠바전은 이영하의 가치를 확실하게 엿볼 수 있는 경기였다. 한국은 2-0으로 앞선 5회초 선발투수 박종훈이 선두 타자 에리스벨 아레바레나에게 좌전 안타를 맞자 좌완 차우찬으로 마운드를 교체했다. 차우찬은 2타자를 연달아 범타로 돌려세웠고, 2사 1루에 3번째 투수로 이영하가 등판했다. 이영하가 마주한 첫 타자는 일본시리즈 4경기에서 홈런 3개를 때려 MVP로 뽑힌 유리스벨 그라시알(소프트뱅크)이었다. 이영하는 8구 풀카운트까지 가는





이닝을 던지고 싶다는 ‘쓸데없는 욕심’이 생겼다”고 말했다. 두산 김태형 감독은 이영하가 1회부터 전력을 다하지 않았다며 대량실점 후에도 강판하지 않았다. 이영하는 “아마 2회 마치고 마운드에 내려갔다면 정신을 못차렸을지도 모른다”고 했다. 그가 배운 것은 “선발투수라면 1회부터 전력을 다해야 한다. 1회와 6회 공이 같을 수가 없는 건 당연하고, 1회 힘을 뺀다고 8회까지 공이 좋으리란 보장은 없다”는 것. 이영하가 바라는 많은 이닝을 던지기



'5경기1.08' 이영하, 한국야구 '차세대 우완 에이스' 등장 KBO) 두산베어스 이영하 선수 결혼하네요 이영하 결혼…24살 젊은 신랑의 들러리는 이정후 강백호 박치국 '151구' 이영하 "더 잘 던질 걸" 신인 조제영에 대해서 알아보쟈 [송년 인터뷰]“그 자리, 내가 있길…”국대 우완 에이스 꿈꾸는 두산 이영하 요즘 공익 장기대기로 군면제되는 경우가 많나봐요. '두산 1차 지명' 이주엽 "이영하 선배 뒤를 잇는 투수 되겠다" 오늘 또 복습하려고 가져옴 두산 오재일·이영하-키움





운동을 병행한다. 팔꿈치에 통증이 없고 컨디션도 많이 올라와 곧 캐치볼에 돌입한다. 자신과 비슷한 사례인 투수 이영하, 최원준을 보며 꿈을 키웠다. 이들은 각각 2016, 2017년 두산 1차 지명자다. 이영하는 팔꿈치, 최원준은 팔꿈치와 갑상샘 수술을 받았다. 인고의 시간을 이겨내 꽃을 피웠다. 곽빈은 “나도 형들처럼 됐으면 한다. 감독, 코치님께서 무조건 천천히 하라고 하시면서 ‘올해의 핵심선수가 돼라’라고 하셨다”며 “큰 힘이 됐다. 어느 보직이든 1군에서 한 시즌을 풀타임으로 치르는 것이 목표다”라고 미소 지었다. 마지막으로 김태형 감독에게 한 마디로 어필해보라고 하자 그는 “감독님, 기대에





댓글